22개 전공 택일.. 내달2일 실시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세종대가 ‘전공탐색의 날’ 행사를 내달 2일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전국 고교생을 대상으로 전공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진로탐색/진학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다. 세종대 대양홀에서 오전10시부터 오후3시까지의 일정이다. 신청은 19일까지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한다. 전공별 선착순 마감한다.

참여전공은 총22개로 지원자는 희망전공 1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국제학부(중국통상학전공) 역사학과 경제통상학과 행정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경영학부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법학부 수학통계학부 생명시스템학부 전자정보통신공학과 컴퓨터공학과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창의소프트학부(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 창의소프트학부(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환경에너지공간융합학과 기계항공우주공학부(항공우주공학전공) 원자력공학과 국방시스템공학과 항공시스템공학과 체육학과 영화예술학과 등이 참가한다.

세종대 입학 관계자는 "고교생들의 학과별 전공탐색이 진행될 동안 학부모 대상 입학설명회도 함께 진행된다. 별도 사전신청없이 참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녀와 함께 발걸음하시는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석 부탁드린다"라며 "학부모 입학설명회는 군자관 109B에서 진행되며 2020입학전형안내와 2019입시결과 등을 다룰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세종대가 ‘전공탐색의 날’ 행사를 내달 2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신청기간은 11일부터 19일 오후 3시까지며 전공별로 선착순 마감한다. /사진=세종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