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입 대학뉴스
성균관대-코스맥스엔비티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성균관대학교(총장 신동렬)는 코스맥스엔비티(대표이사 이윤종)와 건강 기능성 소재 공동연구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월 12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성균관대 송성진 부총장, 이석찬 생명공학대학장 그리고 코스맥스엔비티 이윤종 대표이사, 윤만석 연구소장 등이 참석했다.

성균관대와 코스맥스엔비티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령화시대에 대비한 기능성 소재 개발 △약리 활성물질 흡수율 증진 연구 △기능성 소재의 표준화 연구 등의 공동연구 △성균관대의 지식자산에 대한 기술이전 및 사업화 △양 기관의 보유자원을 활용한 전문인력 양성 등 포괄적이고 전략적인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바이오 산업분야 선도기관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본 협약에 앞서 성균관대와 코스맥스엔비티는 공동연구를 통해 △관절 기능 및 아토피 기능 건강 △노니 면역 활성 △체지방 기능 등의 연구결과를 SCI급 저널에 게재하여 산학협력성과를 창출해 왔으며, 협약을 통해 더욱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성균관대 송성진 부총장은 “이번 코스맥스엔비티와 MOU 협약을 통해 새로운 기능성 소재 연구뿐만 아니라, 산학이 함께 협력해 나가는 좋은 사례로 남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스맥스엔비티 이윤종 대표이사 역시 “산학협력기관을 선정함에 있어 4차 산업혁명 기술인 AI에 대한 선행 연구를 집중적으로 하고 있는 성균관대가 가장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번 계기를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 교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성균관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여백

김하연 기자  hayeon@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leonard 2019-07-12 16:25:38

    좋은 결과 맺기 바랍니다. 패전국은 승전국이나 주권국가가 베푸는 아량만큼만 인정받고 살아야 함.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에 주권이나 학벌같은게 없이 남아서, 대중언론에서 덤비는 일본 불교(후발국지적으로 만든 신도도 일본 불교 원숭이계 열)원숭이 하수인에 불과.한국에서는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을 승계한 성균관대가 6백년 역사를 인정받으면서 최고(最古,最高)대학 학벌.세계사 반영하여 교황 성하 윤허 서강대도 관습법상 Royal대로 학벌이 높고 좋음.

    http://blog.daum.net/macmaca/2645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