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 학습역량 강화 목적으로 실시.. 우수 4개 팀 시상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한국산업기술대(이하 산기대)는 교수학습개발센터가 10일 학내 제2생활관 티움라운지에서 '2019년 1학기 창의적 학습동아리(CP-CoP, CD-CoP) 결과발표 및 시상식'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1학기 총 12개팀이 활동한 '창의적 학습동아리'는 학생의 자기주도 학습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최종 결과물 발표와 시연을 통해 우수 4개 팀을 선정해 시상했다.

CP-CoP란 '창의적 프로젝트 학습동아리(Creative Project-Community of Practice)'로, 재학생끼리 팀을 이뤄 한 학기 동안 공통 주제를 가지고 전공지식을 실무에 적용하는 프로젝트 기반의 학습활동 비교과 프로그램이다. CP-CoP 우수 활동팀으로는 ▲최우수상 'CHARE'팀 ▲우수상 '어버이의 마음'팀 ▲장려상 'Drop the bit' '포맨'팀이 각각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CHARE'팀은 "상을 받을지 몰랐는데 최우수상을 받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라며 "공대 특성상 자신의 과에 특화된 부분만 수업을 받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다양한 분야를 학습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CD-CoP'는 '콘텐츠 개발 학습동아리'란 뜻으로, 자신만의 학습 노하우가 담긴 학습 콘텐츠 제작을 통해 자기주도 학습역량을 강화하고자 운영됐다. CD-CoP 우수 활동 팀으로는 ▲최우수상 '응미'팀 ▲우수상 'Rython'팀이 각각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응미'팀은 "콘텐츠를 제작하며 자연스럽게 자기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었다"라며 "과의 특성을 살려 많은 학우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뿌듯했다"고 말했다.

사진=한국산업기술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