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광주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화순 금호리조트에서 제43년차 전국FFK 하계리더십 연수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한국농업교육협회 광주지부(지부장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 교장 박영숙) 주관으로 실시한 연수회에는 전국 57개 농생명계고등학교 FFK회원 대표 학생 100명과 각 시·도 장학사 및 사무국장, 한국농업교육협회 지부장, 광주교육청 관계자 등 200여 명이 모여 한국 농업교육에 대해 토론하고 정보를 공유한다. 

이번 연수회는 FFK회원으로서 농업분야의 리더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하고, 미래 농업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목적으로 열린다. 

청년농업인 특강, FFK발전 방안에 대한 분임별 발표대회, 문화 체험학습, FFK회장단 선출 등 전국 농생명계 고등학교를 대표하는 학생들이 모여 미래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장휘국 교육감은 이날 환영사에서 “이번 리더십 연수회가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6차 산업인 농업분야의 미래인재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공개함으로써 미래를 창조하는 친환경 생명농업 발전을 위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하계연수회에 참가한 전국FFK연합회장 정수연 학생(대구농업마이스터고 3)은 “제43년차 하계리더십 연수회를 통해 농업의 발전 가능성에 대한 확신과 자긍심을 갖고 자신의 한계에 도전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며 “이번 하계리더십연수회 활동을 발판삼아 9월 24일부터 사흘간 광주자연과학고에서 개최하는 전국FFK전진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국FFK 하계리더십 연수회는 매년 각 시·도가 순회 개최하며 내년에는 경북 안동에 소재한 한국생명과학고등학고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사진=광주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