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7월 13(토)부터 8월 18(일)일까지 약 한 달 반 동안 서울, 경기 지역 일원에서 5차례에 걸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전국 적성고사 대학 연합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전국적성고사대학협의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수시전략 설명회’에는 적성고사를 실시하는 서경대, 삼육대, 성결대, 수원대, 을지대, 평택대, 한국산업기술대, 한성대, 한신대 등 9개 대학의 관계자와 입시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대학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적성고사 전형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별 적성고사 전형 비교·분석과 일대일 맞춤 상담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궁금증도 해결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7월 13일(토) 시흥시 한국산업기술대학교에서, 7월 14일(일) 노원구 삼육대학교에서, 8월 3일(토) 평택시 평택대학교에서, 8월 10일(토) 성남시 을지대학교에서, 8월 18일(일) 안양시 성결대학교에서 각각 오후 1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신청 및 개최 일정· 방법, 행사 세부일정, 행사장 위치 등의 세부정보는 연합설명회가 개최되는 각 대학의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한편 서경대 입학과는 연합설명회 외에 7월 25(목)부터 28(일) 4일간 서울시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되는 수시 2020대학입학정보박람회(주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 참가한다. 박람회에서는 적성고사전형 뿐만 아니라 다른 전형도 1:1 상담을 하는 등 수험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서경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