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15일부터 19일까지 선착순

[베리타스알파=유수지 기자] 이화여대가 전공탐색프로그램 'High-EWHA, Hi-EWHA(하이이화)'를 8월2일과 5일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하이이화는 대학생활을 미리 경험하고, 대학생활을 계획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관심 있는 전공의 교수와 선배들을 직접 만나고 강의실에도 들어가 캠퍼스에서의 하루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사전신청 후 참석 가능하며 신청은 이화여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15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대학강의는 8월2일에는 자연계열 모집단위에서, 8월5일에는 인문계열 모집단위에서 진행한다. 3일 진행되는 대학강의는 우리는 왜 탐험을 해야 하는가(생명과학전공), 데이터 시각화의 역할과 중요성(통계학과), 빛을 내는 분자(화학신소재공학전공), The World at Atomic Scale(양자나노과학연구단) 등이다. 5일 강의는 셰익스피어 이노베이션:시대와 삶과 예술(영어영문학부), 소셜 크리에이터 Logic to Magic:우리 이야기를 담은 콘텐츠의 창의적인 제작과 확산(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무의식적 몸짓과 표정 읽기를 통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교육학과), 예술과 과학/기술, 그리고 융합의 미래(융합콘텐츠학과), 패션과 테크놀로지(의류산업학과) 등이다. 

이화여대 입학처 관계자는 "사전신청은 선착순 접수 마감하니 유의하시기 바란다"라며 "입학처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각 강의에 대한 구체적인 소개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양자나노과학연구단의 강의는 영어로 진행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화여대가 전공탐색프로그램 'High-EWHA, Hi-EWHA'를 8월2일과 5일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사진=이화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