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신청 없이 당일 참석.. '학생증 지참 필수'

[베리타스알파=손수람 기자] 세종과고가 중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0학년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설명회는 13일 오전10시부터 11시30분까지 교내 한누리관 지하1층 강당에서 실시한다. 별도의 예약신청 없이 당일 행사 시작 1시간 전부터 입장할 수 있다. 

설명회를 통해 올해 입학전형 요강의 내용을 안내한다. 원서접수 절차와 자기소개서 작성방법도 구체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설명회 장소에는 세종과고를 지원하고자 하는 중3학년 학생들만 입장할 수 있다. 세종과고 관계자는 “중3학년 학생임을 입증하는 학생증을 지참하기 바란다. 학생증이 없는 경우 재학증명서가 필요하다.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출신자는 검정고시 합격증을 확인한다”고 전했다. 보호자는 별도로 준비된 장소에서 대기해야 하며 주차 장소인 교내 운동장은 오전9시부터 개방한다. 

세종과고는 올해 정원내 8학급 160명을 모집한다. 전형별로 일반 128명, 사회통합 32명이다. 서울 소재 중학교 졸업예정자로서 과학 수학 분야에 높은 열정과 성장가능성, 창의성을 가지고 있으며 소속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자를 대상으로 한다. 

전형방법은 내신성적과 면담, 면접으로 합격자를 정하는 과고 자기주도학습전형이다. 1단계 서류평가와 출석면담으로 모집인원의 1.5배수 내외를 선발한 뒤 2단계에서 소집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정한다. 내신은 과학 수학 성적만 평가한다. 전형단계별로 내신 반영학기가 다르다. 1단계에선 2학년1학기부터 3학년1학기까지 3개학기, 2단계의 경우 3학년2학기 성적까지 4개학기가 각각 반영한다. 

세종과고가 중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0학년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 설명회는 13일 오전10시부터 11시30분까지 교내 한누리관 지하1층 강당에서 실시한다. 별도의 예약신청 없이 당일 행사 시작 1시간 전부터 입장할 수 있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