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대검찰청이 공무원(양성평등)을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

채용분야(직급)은 양성평등 분야(전문경력관 나군)이다. 채용 후 검찰청 소관분야 양성평등 정책 추진 사항 점검, 양성평등 관점 반영/개선, 검찰청 소관분야 성별영향평가, 성인지 통계 등 성주류화 정책, 검찰청 소관분야 양성평등 관련 정책 및 성희롱/성폭력 예방에 관한 사항, 성희롱/성차별 등 성 관련 고충민원 상담에 관한 사항, 양성평등 관련 유관기관과의 교류․협력 업무 등을 담당하게 된다. 근무 예정지는 대검찰청 양성평등정책담당관실이다.

응시자격은 다음의 자격요건 중 하나 이상을 갖춘 자다. 자격요건은 △경력 ▲임용예정 직위와 동일하거나 이에 상당하는 직위에서 2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공무원 경력) ▲임용예정 직위 관련 직무 분야에서 3년 이상 연구 또는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민간 경력) △학위 ▲관련분야 석사학위를 취득한 사람(학위논문 제출 필요) ▲임용예정 직무분야와 관련된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2년 이상 관련 분야 근무 또는 연구 경력이 있는 사람 ▲전문대학 관련 학과 졸업자등으로서 학력 취득 후 3년 이상 관련 분야 근무 또는 연구 경력이 있는 자다.

전형일정은 ▲응시원서 접수(24일~7월5일)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7월16일) ▲면접심사(7월23일) ▲최종합격자 발표(8월7일)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자는 응시지원서 및 제출서류를 대검찰청 운영지원과 앞으로 내달 5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대검찰청은 대형 사건을 수사하면서 전국의 검찰청을 지휘하고 감독하는 최고 검찰기관으로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서초동)에 위치해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