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현장실습 업무 협약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 LINC+사업단이 대덕구 지역화폐인 대덕e로움 활성화에 동참한다. 26일 오전 9시30분 대덕구청 중회의실에서는 대덕구 지역화폐 유통 활성화를 위해 한남대학교-대덕구 간 현장실습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박정현 대덕구청장을 비롯한 한남대 LINC+사업단 송희석 단장, 황철호 산학인재교육원장, LINC+사업단 이희태 산학협력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한남대 학생들은 대덕구의 대덕e로움 카드발급 안내와 SNS를 포함한 온·오프라인 홍보, 지역축제(Daeco 페스티벌) 등의 행사 등을 통해 현장실습을 하게 된다. 대덕구 내 행정복지센터와 구청의 행정 업무를 두루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현장실습에는 한남대 경영학과를 포함한 인문·사회·공과계열 총 21명의 3, 4학년 학생들이 선발됐다.

한남대 LINC+사업단 송희석 단장은 “우리 학생들에게는 지역경제에 대한 이해와 지역화폐 대덕e로움 홍보마케팅, 다양한 행정지원업무 수행을 통해 살아있는 행정 실무 경험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덕e로움이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우리 학생들이 최선을 다해 홍보하는 한편, 현장에서도 많은 배움이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사진=한남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