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인여자대학교는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인천 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경인여자대학교 식품영양과 최향숙 교수)가 2019년 건강놀이 푸드 아카데미 ‘동화 속 건강 식생활 누리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건강놀이 푸드 아카데미 ‘동화 속 건강 식생활 누리1기’는 6월 한 달 간 4차시의 과정으로 동화책을 활용하여 전통식문화교육과 가정연계학습을 통한 식습관 개선을 목적으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는 과정이다.

이번 1기는 ‘콩’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심곡도서관과의 연계로 지역사회와의 원활한 상호교류를 유도하였다. 특히, 동화를 주제로 교육이 이루어짐으로써 어린이에게 자연스러운 식습관과 식생활교육이 이루어졌으며, 가정연계 활동지를 제공하여 일회성 교육이 아닌 지속 가능한 교육을 유도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참여한 부모들은 “음식관련 동화책을 알게 되어 좋았다”, “아이의 식생활에 대해서 돌아보는 기회가 되었다” 등 아이와 함께 참여한 식생활 교육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최향숙 센터장은 “이번 건강놀이 푸드 아카데미는 본 센터와 지역사회의 도서관, 그리고 가정이 연계된 통합교육 프로그램인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어린이 식습관 형성은 무엇보다 가정과 지역사회의 협력을 통한 노력이 필요하므로,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연계된 통합교육프로그램 확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진=경인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