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오는 21일 금요일 오후 7시 대한민국 명강사이자 ‘생각을 선물하는 남자’의 저자, 김태원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겸임교수를 초청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창조적 관점: 무엇이 차이를 만드는가?’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중앙광장에 위치한 CCL(CJ Creator Library)에서 진행한다.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온라인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이번 강연은 ‘창조와 봉사’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고등교육에 일조하고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고려사이버대학교의 참여형 열린 특강, CUK ON의 일환이다. CUK ON은 ‘온전한(온)’, ‘따뜻한(溫)’, ‘항상 깨어있는(ON)’의 의미를 담아 각계 전문가를 초청해 방대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무료 특강이다.

김태원 교수는 창의적 발상과 콘텐츠의 소유자로 책과 강연, 방송 활동을 통해 전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이 시대의 젊은 멘토로 불린다. 현재 대학 뿐만 아니라 기업체에서 가장 선호하는 명강사로 손꼽히며 이성과 감성, 인문학과 기술, 아날로그와 디지털 등 다양한 주제로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생각을 선물하는 남자’, ‘청춘 고민상담소’, ‘죽은 열정에게 보내는 젊은 구글러의 편지’ 등이 있다.

김태원 교수는 이번 CUK ON 강연을 통해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흐름 속에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이해하고 어떤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아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고려사이버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온라인으로 참가신청하면 된다. 또 특강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디어제작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