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은 2020학년도 예체능계열 대학진학 설명회를 6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희망 중․고등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예체능계열 대학진학 설명회는 미술 및 체육계열의 진로를 꿈꾸며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관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님들에게 유용한 진학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행사이다. 2020학년도 미술 및 체육계열 진로진학지도 자료집 집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경기도 함창수(미술), 노동기(체육) 교사를 초청하여 2020학년도 예체능 계열 대입전형의 특징을 살펴보고 학생의 특성에 맞는 준비 전략 수립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1부는 미술계열 대학의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미술계열 대학진학제도의 특징 및 수시․정시 시기별 준비 내용, 학업과 실기의 준비 전략 등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한다.

이어서 2부 강의에서는 체육계열 대학의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일반학생과 특기생, 수시와 정시, 실기와 비실기 등 체육 계열 대입전형의 종류에 따른 입시 결과 분석과 그에 따른 지원 전략을 설명할 예정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2020학년도 예체능계열 대학진학 설명회는 일반적인 다른 전공과 달리 실기를 병행하여 준비해야 하고 학생과 학교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정보가 필요한 예체능 전공 희망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자기주도적으로 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준비된 행사이며, 앞으로 울산진학정보센터를 통한 예체능계열 관련 입시정보 제공 및 상담의 기회를 늘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행사 안내 및 사전 수요조사를 위한 참가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신청하지 못한 참석자도 행사 당일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