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당 1명 학교장 추천 지원.. 총 200명 내외 선발

[베리타스알파=유수지 기자] 포스텍이 일반고 2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공계학과대탐험’을 7월23일부터 26일까지 3박4일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학교당 학교장 추천을 받은 1명만 신청할 수 있으며 총 200명 내외를 선발한다. 포스텍은 “포스텍의 첨단 연구시설과 교육현황을 소개하고, 각종 강의와 실험실습, 대학생활 체험 등을 통해 과학에 대한 관심과 안목을 넓혀주고 적성과 소질에 맞는 대학/학과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신청은 17일부터 27일 오후5시까지다. 입학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회원가입/로그인 완료 후 ‘예비포스테키안 일정’ 메뉴의 ‘이공계학과대탐험 접수’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접수 화면이 뜬다. 접수화면에서 간략한 개인정보와 지원동기 탐방희망학과 학생부성적을 입력해야 한다. 참가신청서를 출력해 출력된 참가신청서에 학교장 직인 날인 후 스캔해 업로드를 마쳐야 한다. 

포스텍은 프로그램 경쟁률이 약 5대1 수준이라고 밝혔다. 선발은 지원자의 내신 성적, 참가 동기, 성별, 지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선발 시 탐방 희망학과는 별도로 고려하지 않는다. 참가비는 없으며 포스텍까지 개별 이동하는 교통비만 발생한다. 주요도시에서 포스텍까지 교통편은 제공하지 않지만 입소/퇴소 당일 신경주역과 포스텍을 오가는 왕복 전세버스는 운영한다. 

포스텍은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으로 구분해 이공계학과대탐험 행사를 실시한다. 여름방학은 일반고 2학년, 겨울방학은 일반고 1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과고/영재학교 학생은 이공계학과대탐험 참여가 불가능하며, 대신 IRP(Intensive Research Program)를 참가할 수 있다.

포스텍이 일반고 2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공계학과대탐험’을 7월23일부터 26일까지 3박4일간 실시한다. /사진=포스텍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