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추진.. 학사구조 취창업역량 등 5개분야 중심

[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전문대학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2019 전문대학 동반성장 컨설팅' 발대식 및 워크숍이 13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열렸다.

올해 2회째인 '전문대학 동반성장 컨설팅'사업은 △학사구조 △취창업역량 △산학협력역량 △국제교류 활성화 △재정관리 고도화 등 5개 분야를 중심으로 전문대학 전반의 역량수준을 견인하기 위해 직업교육 우수사례, 경험, 역량, 지혜 등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올해 하반기부터(7월~8월) 추진될 예정이다. 

총 33명으로 구성된 동반성장 컨설팅 추진단은 이 사업의 전문성과 연속성을 고려하고, 신규분야 및 보완이 필요한 분야는 전문대학 기획처장협의회, 교무입학처장협의회, 산학처단장협의회, 진로취업처장협의회, 교수학습발전협의회 등 전문대학 보직단체에서 추천을 받아 구성했다.

이날 발대식 및 워크숍에는 컨설팅 위원으로서의 자세와 윤리의식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컨설팅 참여 위원소개, 추진경과, 추진방향에 대한 소개와 분과별 구체적인 실행계획 등을 논의했다.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이번 컨설팅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각 전문대학이 지닌 경험과 역량, 지혜를 함께 공유․확산하는 자리”라며 “전문대학의 상생협력과 고등직업교육 질적 성장을 위한 자발적인 컨설팅인 만큼 전문대학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이 매우 클 것이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컨설팅 참여 희망대학은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4일까지 접수한 결과, 총 40개교에서 75개 분야의 컨설팅 참여를 신청하는 등, 대학 현장으로부터 계속적인 관심이 나타났다. 

전문대교협은 전문대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지원하기위한 '2019 전문대학 동반성장 컨설팅' 발대식 및 워크숍을 13일 열었다. /사진=전문대교협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