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뉴스
충북 국원고, 저마다의 빛깔로 ‘학생들이 기획한 진로체험의 날’ 운영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06.14 16:02
  • 호수 0
  • 댓글 0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충북교육청은 국원고등학교(교장 조성남)가 14일 2학년 121명, 3학년 145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들이 스스로 계획해 찾아가는 ‘전일제 진로체험의 날’을 운영했다고 이날 밝혔다. 

학생들은 지난 4월부터 유사한 진로와 흥미를 지닌 친구들끼리 모둠(2, 3학년 각각 30여 개 팀)을 만들고 수시로 만나 이날 행사를 준비했다. 이들은 진로와 관련된 체험 장소를 사전에 조사해보고 협의하는 과정을 거쳐 지난 5월 30일(목)과 6월 3일(월) 학년별로 진로체험계획서 발표제를 열어 조사한 체험처를 미리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학생들은 모둠별로 사회복지센터, 병원, 소방서, 의회, 여행사, 자연생태체험관, S/W개발업체, 대학의 관심학과 등 총 86개의 다양한 체험처에서 관련 전문가를 만나 인터뷰를 하고 직업·학과체험활동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진로체험을 마친 후 보고서를 작성하고, 우수사례는 교내 학술제 발표를 통해 새롭게 알게 된 여러 정보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멘토에게 감사편지쓰기, 진로체험 UCC만들기, 신문만들기, 주제탐구보고서 작성하기, 진로관련 봉사활동하기 등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고민을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후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충주 공공기관에서 진로체험을 한 노혜원(국원고 2학년) 학생은 “체험처와  멘토를 직접 섭외하면서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볼 수 있었고, 관심 분야의 전문가를 만나 그동안 궁금했었던 점을 질문하며 구체적인 정보를 얻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여백

김하연 기자  hayeon@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