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기상청이 강원지방기상청장을 17일까지 모집한다.

임용예정직위 및 임용예정직급은 강원지방기상청장, 일반직고위공무원 '나'등급이다. 임용기간은 2년이다. 관할지역 기상예보의 종합․조정, 예․특보의 생산 및 사후분석, 방재기상업무와 관련한 대외협력, 기상서비스 강화를 위한 홍보매체 다변화, 관할지역 내 기상관측 및 위험기상 조기 감시, 관할지역 내 기상관측장비 및 기상정보 통신망 관리/운영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응시자격은 고위공무원단에 속하는 경력직공무원(임기제 공무원은 제외), 3급 공무원 및 4급 공무원으로서 5년 이상 재직한 자로서 고위공무원단 후보자과정을 이수하고 역량평가를 통과한 자, 고위공무원단 직위 또는 그에 상당하는 직위에 일반직 국가공무원(임기제 공무원은 제외)으로 재직한 자, 고위공무원단 직위에 상응하는 지방자치단체 또는 지방교육행정기관의 직위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지방공무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시험 순이다. 지원자는 응시원서 및 제출서류를 기상청 운영지원과로 17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기상청은 기상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강원지방기상청은 강원 강릉시 사천면 방동리에 위치해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