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전남교육청은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가 지난 6월 12일 이관현 강사를 초빙하여 대학입시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관현 강사는 EBS 언어영역 교재 집필진과 국어영역 모의고사 출제위원을 역임할 정도로 대입과 관련해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어 학생과 학부모의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설명회는 총 3부로 진행되었다. 1부는 ‘미래를 위한 나의 꿈과 적성’에 대한 제목으로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다양한 능력이 무엇인지, 우리 학생들은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2부는 자신의 진로에 맞는 생활기록부 준비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무엇이 중요한지에 대해 안내했다. 마지막 3부에서는 대입을 위해 어떤 학습전략을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며 안내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여한 2학년 이OO 학생은 “복잡한 대입으로 인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혼란스러웠는데 경험이 많은 강사님이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며 설명해주어, 어떤 방식으로 대입을 준비해야할지 조금은 감을 잡을 수 있었다.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관현 강사는 “생각했던 것보다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과 열의가 뜨거워 놀라웠다. 대입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각종 대입 정보에 대해 관심을 갖는 것 또한 무척 중요한데, 그런 면에서 장흥고 학생들은 좋은 결과를 낼 수 잇을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학생들이 평소 희망하는 대학 및 학과와 관련된 입학사정관 및 입시 컨설턴트를 초빙하여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다.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