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전남교육청은 순천효산고(교장 최상경)가 6월 14일 학습중심형 현장실습을 내실화 하기 위한 일환으로 학생, 학부모 등 50여명이 함께하는 지역사회 강소기업체 탐방을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작년부터 새롭게 바뀐 학교현장실습 운영 및 특성화고 현장중심의 NCS 직업교육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가기 위한 일환으로 가정과 연계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 앞으로 취업률 제고에 불쏘시게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현장견학을 한 기업은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포브스 아시아 선정 ‘아시아 200대 유망기업’의 하나로 손꼽히는 OE솔루션이다. OE솔루션은 광통신 신제품 및 신기술을 개발하여 국산 광통신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는 우리 지역 유망 IT벤처기업이다. 업체 견학에 앞서 실시된 특강에 나선 안영호 인사과장은 회사홍보 및 기업가 정신을 현실감 있게 강의하여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탐방행사를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5.18 국립묘지를 참배 후 5.18정신을 기리고 평화와 민주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짐과 함께 왕따 없는 즐거운 교실,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사랑과 존중의 학교문화가 살아 있는 학교 그리고 취업과 진학이 잘되는 진로교육 명문학교로 더욱 거듭나기 위한 의기투합을 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였다.
 
일찍부터 조리외식·금융행정 취업중심 특성화고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순천효산고는 지역기반 조리외식금융서비스분야의 인재 육성에 모든 교육력을 집중시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전남남해안권의 관광인프라 구축과 관광인구의 급증에 따라 관광 외식서비스과를 신설하는 등 학교공동체가 전사적으로 발 벗고 나서고 있어 학령인구의 감소라는 최대의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