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뉴스
전북교육연구정보원, 15일부터 ‘SW교육 아카데미’ 진행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06.14 13:13
  • 호수 0
  • 댓글 0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전북교육청은 SW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전라북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갑식)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14일 연구정보원은 학생들의 생각을 키우고 미래형 인재로 길러내기 위한 ‘상반기 SW교육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지난 5월중 신청을 통해 선발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80명과 학부모 60명 등 총 14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오는 15일과 22일, 29일까지 3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우선 학생 대상 교육은 SW 메이커(기본·중급), 피지컬컴퓨터(기본·중급) 등 4개 반으로 나뉘어 소프트웨어 만나기, 보드게임으로 만나는 소프트웨어, EV3 알아보기, EV3 센서 및 모터 알아보기 등의 과정으로 운영된다.

학생의 경우 총 교육시간의 80%(12시간 이상)를 이수하면 수료증을 수여한다.

이와 함께 SW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고, 긍정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학부모 대상 교육도 마련된다.

15일과 22일 각각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하는 학부모 체험교실에서는 오토마타 이해 및 제작, 아두이노 보드 이해와 회로 구성하기 등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진다.

이와 더불어 오는 29일에는 초등 1~3학년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하는 SW교육도 같은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전라북도교육연구정보원 김갑식 원장은 “SW교육 아카데미는 초등학생들과 학부모님들에게 다양한 SW교육 기회 제공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을 높이기 위함”이라면서 “앞으로도 SW교육을 활성화하고 안정적인 안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여백

김하연 기자  hayeon@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