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입 대학뉴스
대구한의대, 창업 인재 양성을 위한 창업동아리 수료식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06.12 15:02
  • 호수 0
  • 댓글 0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창업교육센터는 지난 10일 학술정보관 세미나실에서 우수한 창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창업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가졌다.

창업동아리는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 2명 ~ 6명이 팀을 구성해 창업아이템을 정하고, 창업교육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창업아이템의 사업화를 추진하는 창업활동이다.

창업교육센터는 학생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창업CEO를 초빙해 창업스토리 특강의 창의공작소 △창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창의적인 사고 형성, 시뮬레이션을 통한 프로세스를 체험하는 창업캠프 △아이템 사업계획서 및 PPT 발표를 하는 창업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도교수와 외부 창업전문가들의 일대일 멘토링과 노하우 전수를 통해 창업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번 수료식에는 2019년 1학기에 참여한 21개 동아리 107명의 학생들 전원이 수료하였으며, 우수 창업동아리의 발표와 장학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했다.

창업교육센터는 2학기에 우수 창업학생들을 선발해 해외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수 창업동아리로 선정된 청소년교육상담학과 김현곤 학생(4학년)은 “다른 학과 학생들과 함께 창업동아리를 하면서 매주 회의를 통해 아이템을 발전시키는 것이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생각한 창업아이템이 시제품으로 만들어 가면서 창업에 대한 보람이 생겼다.”고 말했다.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여백

김하연 기자  hayeon@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