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대표하는 과학자 15명의 사이언스 토크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사이언스북스가 과학 수다 3권 '대통령을 위한 뇌과학'과 과학 수다 4권 '과학, 누구냐 넌?'을 출간했다.

'과학 수다' 1, 2권은 2015년 6월에 출간된 바 있다. '과학 수다 시즌 2'는 2017년 3월 '우리 과학자들이 ‘애정하는’ 과학 고전은 무엇?'을 시작으로 2017~2018년에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통해 총 49편 분량으로 제작된 소리 콘텐츠다. '대통령을 위한 뇌과학'과 '과학, 누구냐 넌?'은 '과학 수다 시즌 2'를 책으로 엮은 것이다.

‘과학 수다’는 과학 기술계의 최신 이슈를 놓고 과학자들이 수다를 떨면서 직접 독자들에게 과학 지식을 들려주는 형식으로 구성된 과학 콘텐츠다. 이 책에 실린 수다들은 각 주제에 맞춤한 전문가를 모신 자리에서 저자 이명현·김상욱·강양구의 진행으로 이루어졌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을 던지고 이야기를 이끄는 ‘수다’ 형식은 지식을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기존 과학 콘텐츠의 한계를 탈피하고자 했다. 

외계 지적 생명체 탐사 프로그램 SETI의 한국 책임자였으며 과학 책방 갈다의 대표인 천문학자 이명현 박사,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 사전 시즌 3'로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물리학자 김상욱 경희 대학교 교수, 지식 큐레이터로 각 매체에서 활약 중인 강양구 기자가 저자로 참여했다. 

과학 대중 강연을 접하기 어려운 제주로 '과학 수다'의 저자들이 찾아가 강연을 펼치는 과학 대중화 캠페인 '과학 수다가 만나러 갑니다 시즌 2: 2019 제주 북드림 과학 수다 콘서트'를 비롯, ‘과학 수다’를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