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건축학부 건축학전공 졸업작품 전시회가 6월 7일 ~ 14일까지 8일간 충주캠퍼스 건축관 1층 로비에서 개최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졸업작품 전시회에서는 건축학전공 학생 25명의 총 25개 졸업작품 결과물을 전시 할 예정이다.

한국교통대 건축학전공은 2010년 충북권 최초로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KAAB)으로부터 국제적으로 상호 인정되는 건축학교육인증을 받았으며, 미국, 카자흐스탄, 일본 등의 유수대학들과 정기적인 국제도시 건축 워크샵을 진행하며 국제화시대를 향해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

또한 충주지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어린이건축학교를 개최함으로써 미래 꿈나무들을 위한 희망의 씨앗을 함께 공유하며 학과자체의 학문적 도약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를 위한 건축문화 발전을 도모하고 우리나라의 건축문화를 외국대학에 소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진석 건축학전공 주임교수는“이번 졸업작품전시회를 통해 건축디자인의 특성과 잠재력을 다양한 부류의 사람들과 교차적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흥미로운 학습의 장이자 건축에 대한 학생들의 뜨거운 열정과 창의적 노력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눌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교통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