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입 대학뉴스
경동대, Man of Mission PT경진대회 개최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06.07 13:56
  • 호수 0
  • 댓글 0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는 5일 원주 메디컬캠퍼스에서 학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 교훈인 창조·자율·봉사를 주제로 “맨 오브 미션(Man of Mission) PT경진대회” 결선을 진행하였다고 7일 밝혔다.

경동대의 온사람 V3인재상과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발표력 증진으로 취업역량도 강화할 목적에서 마련된 이번 PT경진대회는, 5월 하순부터 경기도 양주와 강원도 고성을 포함한 3개 캠퍼스에서 모두 29개 팀이 참여하여 치열한 예선을 펼쳤다.

결선에서는 팔레트팀(간호학과 김영훈 외 3)이 “간호사 수요에 따른 글로벌취업 계획”으로 영예의 대상과 상금 3백만원을 받았다. 또 도담도담봇팀(유아교육과 신예운 외 3)의 “4차산업혁명시대를 이끌 경동인상”과 아우르다팀(한국어교원학과 김창환 외 2)이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받는 등 모두 1200만원이 시상금으로 주어졌다.

대상을 받은 팔레트팀 김영훈 학생은 간호사로서 해외 선진국 진출을 위한 재학시절 준비를 학년과 학기별로 나눠 제시하는 한편, 스스로 제5학년이라 규정한 졸업 후 1년의 해외실습과 국제면허 취득까지 언급하여 심사관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결선에서 장려상을 받은 김창환(한국어교원학과) 학생은 “한글에는 자주, 애민, 실용은 물론 독창성과 과학성이 담겼다”며, 해외에 나가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전파하여 세계적 코리아신드롬 확산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사진=경동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여백

김하연 기자  hayeon@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