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교부 및 접수 6월17일~6월21일.. 용산공업고 현장접수 및 인터넷접수 병행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서울교육청은 17일부터 21일까지 '2019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검정고시'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원서접수는 현장접수와 인터넷접수를 병행한다. 현장접수 장소는 용산공업고 실습장이며, 인터넷 접수는 '나이스대국민서비스'를 이용해 접수할 수 있다. 다만, 인터넷 접수는 17일부터 20일 오후6시까지 가능하며, 외국학력 인정자의 경우에는 현장접수만 가능하다.

원서접수장내 '장애인 응시자 편의지원 접수처'를 운영해 응시자가 개별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집에서 가까운 시험장 안내 ▲대독, 대필, 확대문제지 신청을 위한 '장애인 편의제공 신청서'작성 지원 ▲중증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검정고시'등을 안내한다.

시험은 8월7일에 시행되며, 합격여부는 8월27일 서울교육청 홈페이지와 ARS(060-700-1918)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시험일정, 시험과목, 응시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시험안내→검정고시 안내→검정고시 공고'에 탑재돼 있는 공고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