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오프라인 투트랙.. 대성 8일 온라인, 종로 이투스 전국 순회

[베리타스알파=유수지 기자] 4일, 2020 6월 모의고사가 끝난 후 입시기관들의 결과분석 온/오프라인 설명회가 진행 중이다. 2020 6월 모의고사 분석은 물론, 보다 본격적인 2020대입 전략 수립을 돕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설명회는 입시의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창구인 만큼, 수험생들은 적극 활용하려는 자세가 필요하다.

대체로 모평 당일 시험 직후부터는 온라인 실시간 설명회가 진행된다. 시험 당일 바로 모의고사에 대한 총평과 성적분석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다. 메가스터디와 이투스는 온라인 생중계 설명회를 진행했다. 현재도 각 기관 홈페이지에서 모두 시청 가능하다. 대성마이맥도 채점과 영역별 등급컷 등 실시간 분석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종로학원 역시 해설영상 등을 게재했다. 대성마이맥 온라인 입시설명회는 8일로 계획돼 있다. 종로학원은 오프라인 설명회를 전국각지에서 진행하는 만큼, 온라인 설명회는 과목별 무료 해설강의로 대신한 모습이다. 

종로학원 이투스 메가스터디 오프라인 설명회는 6일부터 11일까지 총14회의 일정이 확인된다. 특히 당장 이번주 주말인 8일과 9일 일정이 가장 많이 파악되는 만큼, 시간과 장소를 미리 파악해 일정을 놓치지 않아야 한다. EBS와 진학사, 유웨이중앙교육의 경우는 설명회를 진행하진 않으나, 6월모평 풀서비스를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기관별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시험분석, 채점서비스, 학습전략 안내 등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상세하고 정확한 입시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EBS는 해설강의도 함께 제공한다.

6월모평은 지금까지 치러진 3월학평, 4월학평보다 중요도가 높은 시험으로 여겨진다. 시험 주관 기관이 실제 수능을 전담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인 탓에 서울교육청 주관 3월학평, 경기교육청 주관 4월학평보다 무게감이 클 수밖에 없다. 출제범위는 9월모평이 돼서야 전범위로 확대되긴 하나, 6월모평은 기존 학평들과 달리 재수생이 투입된다는 점만으로도 충분히 ‘시험대’로 삼아야 할 시험이다. 다만 6월모평 결과가 실제 수능 등급컷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일희일비할 필요는 없다. 특히 6월모평 결과는 평가원이 추후 치를 수능의 난이도를 조절하는 역할도 있는 만큼 조정될 여지가 크다. 수험생들은 본인의 강점/약점을 보강하는 기회로 삼아 수능까지 남은 5개월을 활용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올해도 6월 모의고사가 끝난 후엔 입시기관들의 결과분석 설명회가 진행된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8~9일 '집중'.. 전국각지 모평분석 오프라인 설명회 실시>
입시기관들의 6월모평 분석설명회는 단순히 모평 내용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입시의 다양하고 유용한 내용을 담고 있다. 대부분 6월모평에 대한 올바른 해석과 성적대별 학습전략은 물론, 2020대입 전반에 대한 분석과 학습안내가 진행되는 식이다. 본인성적에 맞는 수시정시 학습/지원전략을 정리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올해 대입변화에 대한 분석도 진행되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 확보로 불필요한 불안 요소를 점검/제거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올해 6월모평 오프라인 설명회 일정은 종로학원이 가장 빠르다. 당장 6일부터 서울지역에서 '6월 모의고사 긴급분석 설명회'를 연다. 오전11시에는 신촌 현대백화점 문화홀(U-PLEX 12층)에서 오후2시에는 진선여고 회당기념관에서 일정을 진행한다. 이어 8일에는 오후2시 부천 롯데백화점 중동점 문화홀(10층), 오후3시 평촌아트홀에서 설명회를 실시한다. 9일 오후4시에는 대전종로학원 대강당, 11일 오후2시에는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문화홀(8층)에서 설명회를 연다. 전국각지에서 총6회 일정을 이어가는 만큼, 지방 수험생들은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 설명회 참가신청은 종로학원 홈페이지를 통한다. 

이투스는 7일부터 9일 사이 총7회 '6월 모의평가 분석설명회'를 진행한다. 6월모평에 대한 총평과 성적 분석을 진행한 뒤 성적별 유리한 2020대입 준비방법 등에 대해 소개한다. 설명회는 7일 오후7시 평촌청솔학원, 8일 오후2시 강북청솔학원/오후4시 목동청솔학원/오후7시 분당청솔학원, 9일 자연계열 오후1시/인문계열 오후4시 강남하이퍼학원 본원/오후2시 일산청솔학원/오후4시 부천청솔학원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사전 참석예약은 이투스 홈페이지를 통한다.

메가스터디도 ‘6월 평가원 모의고사 분석 설명회’를 준비했다. 현재까지는 8일 오후2시 분당메가스터디학원의 설명회 일정이 확인된다. 6월모평 리뷰와 대입 전형별 지원전략 등을 안내한다. 분당 메가스터디학원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