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DGIST(총장 국양) 조정부(DGRC)가 ‘제45회 장보고기 전국조정대회(2부)’ 남자 대학부 종합우승을 차지하며 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부산 서낙동강 조정경기장에서 개최된 제45회 장보고기 전국조정대회(2부)는 6월 1일(토)과 6월 2일(일) 양일간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DGIST를 비롯한 UNIST(울산과학기술원), 부경대학교, 서울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가 참가했다.

DGIST 조정부는 이번 장보고기 전국조정대회에서 남자부 콕스드포어와 에이트 종목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DGIST 조정부는 지난 5월 초에 개최된 제12회 부산시장배 전국조정대회에 이어 또다시 남자부 수상경기 전 종목을 석권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DGIST 조정부는 이 여세를 몰아, 오는 7월 말 미사리조정경기장에서 개최될 제14회 대학조정대회에서 4연속 종합우승에 도전한다.

이밖에도, 이번 대회에서 DGIST 조정부는 남자대학부 실내조정 단체전 1위, 여자 콕스드포어 2위, 여자대학부 실내조정 단체전 3위, 남자 실내조정 개인전 3위를 차지했다.

사진=DGIST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