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산림청이 임업서기(일반임기제) 국가공무원을 내달 7일까지 모집한다.

근무기관은 산림청 본청 사유림경영 소득과다. 모집직급은 임업서기(일반 임기제)다. 채용 후 임산물 소비 촉진 사업 지원 총괄, 임업관측 등 유통정보 운영/관리 등, 임산물의 가격안정 정책(자조금) 수립 및 관리 등을 담당하게 된다. 임용기간은 채용일로부터 내년 12월21일까지다.

응시자격은 다음의 자격기준 중 하나 이상을 갖춘 사람이다. 자격기준은 ▲관련분야 2년 이상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9급 또는 9급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1년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시험일정은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및 면접시험 일정공고(6월12일) ▲면접전형(6월19일) ▲최종합격자 발표(7월3일)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자는 입사지원서 및 제출서류를 산림청 운영지원과 채용담당자 앞으로 내달 3일부터 내달 7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산림청은 산림의 보호/육성, 산림자원의 증식과 임산물의 이용개발 및 산림경영의 연구와 개선업무를 관장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소속 중앙행정기관이다. 대전 서구 청사로 정부대전청사 1동에 위치해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