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분야 진로 고민 재학생들을 위한 해외 취업 현황 및 방법과 전망 제시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고려사이버대는 실용외국어학과가 18일 계동캠퍼스 인촌관 크림슨홀에서 'CUK 해외취업/대학원 진학 콘퍼런스'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졸업 후 언론기관, 기업체, 관광업계, 교육직, 공무원, 통/번역 업계 뿐만 아니라 해외 취업과 외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는 재학생 및 졸업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다. 1부에서는 '2019년 찾아가는 해외취업 설명회'를 주제로 해외취업의 현황과 방법, 전망이 제시됐고, 2부에서는 상담 부스를 운영해 고려사이버대 졸업생들의 대학원 진학 과정과 공부 노하우가 제공됐다.

1부에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국 노영주 강사가 취업자 수와 평균연봉, 국가별/직종별 분포에 따른 해외취업 현황을 설명하고 일본, 미국, 싱가포르, 베트남, 중국, 아랍, 호주, 캐나다 등 국가별 취업 전략과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또 정부의 해외 취업지원사업을 안내하고 해외 취업 준비를 위한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을 전수했다.

2부에서는 노영주 강사와 고려사이버대 졸업생 및 교수로 구성된 상담 부스가 마련돼 참석자들과 면대면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이번 행사에서 후배들에게 대학원 진학 상담을 진행한 한 졸업생은 "해외 취업이나 대학원 진학을 충분히 할 수 있지만 본인이 자신감이 없어 도전을 못 하는 분들도 계신 것 같다"라며 "고려사이버대에서 공부하신 분들이라면 충분한 역량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고려사이버대 실용외국어학과는 영어/일본어/중국어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학과로 외국어실무능력과 국제 감각 및 글로벌 문화 소양을 갖춘 외국어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재학생들은 필요에 따라 1개 언어를 집중적으로 학습하거나 2개 또는 3개 언어를 동시에 배울 수 있다. 또 경영, 관광, 번역 등 다양한 실무과정을 설치해 전문 지식을 제공하며 CUK TESOL, CUK 일본어지도사, CUK 중국어지도사, 어린이 외국어지도사 등의 민간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원어민 튜터가 지도하는 오프라인 스터디 활동 뿐만 아니라 진로탐색을 위한 워크숍, 해외 문화 체험 프로그램, 전문가 특강 등도 진행한다.

고려사이버대는 내달 1일부터 7월12일까지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며, 관련 서류는 고려대 안암캠퍼스 내에 위치한 접수처에 우편발송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입학지원 홈페이지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를 통해 자세한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