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수원대(총장 박진우) 창업지원단은 올해 1학기부터 기업 참여형 교과목 ‘브랜드기획 실무’를 개설하여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기획 실무는 학생들이 실제 기업의 상품서비스 기획과 운영과정을 이해하고,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비스 개선 및 신규서비스를 제안하는 인턴십 형식의 수업이다.

이번 1학기 브랜드기획 실무에 참여한 기업 ‘밀레(MILLET)’는 프랑스 전통 아웃도어 브랜드로, 98년의 역사와 경험을 통해 다양한 아웃도어 제품을 만들어내면서 국내에 많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밀레는 대학생과 함께하는 산학 협력형 수업을 통해 마케팅 및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 확보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확산을 기대하며 참여했다.

수원대 창업지원단은 브랜드기획 실무 수업에 실제 기업 내 기획, 영업, 서비스 분야의 임직원들이 참여해 구체적인 제품 기획과 영업마케팅 과정을 설명하는 것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실제 기획자가 되어 개선방향을 제시하고, 기획서로 작성하는 과제를 수행하도록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임직원들의 평가와 토론을 통해 과제를 보완하고 수정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기획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수원대 창업지원단 관계자는 “산학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기업의 업무를 체험할 수 있으며, 우수한 학생에게는 계절학기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므로 실전 연습 같은 수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수원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