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평생교육원은 6월 3일부터 발달장애인을 위한 교육과정인 ‘안산에이블대학과정’의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안산에이블대학과정’이란 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개설한 발달장애 학생을 위한 고등교육과정으로 평생교육법에서 정한 비학위대학 과정이다. ‘안산에이블대학과정’은 직업적 소양교육과 기업의 인턴과정을 거쳐 발달장애인의 특성에 맞는 취업까지 연계된 ‘자립과정’과 중증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을 위한‘평생학습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발달문제 및 학습장애를 가진 자,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지적장애, 자폐성 장애를 가진 자 중에서 만 18 ~ 30세의 고등학교 졸업 또는 법에 의해 그와 동등 이상의 자격을 인정받은 자는 지원이 가능하다.

6월 3일부터 28일까지 1차 모집을 시작으로 11월까지 4차에 걸쳐 모집하며 정원이 찰 경우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지원방법은 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 방문 및 우편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자립과정은 수리 및 어문 70%, 면점 30%로 선발하며, 평생학습과정은 집단면접 30%, 개인면접 70%로 선발한다.

사진=안산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