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통일부가 공무원(전문임기제)을 23일까지 모집한다.

채용분야 및 인원은 디지털 콘텐츠 제작 분야, 전문임기제 다급 1명이다. 응시자격은 국가공무원법 제33조(결격사유) 각 호에 해당되지 않는 자,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20세 이상인 자며 다음 자격요건 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다.

자격요건은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4년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의 경력이 있는 자 ▲7년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의 경력이 있는 자 ▲7급 이상 또는 7급 이상에 상당하는 공무원으로서 2년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의 경력이 있는 자 ▲임용예정 직무분야와 관련된 석사학위 이상의 학위를 취득한 자 ▲임용예정 직무분야와 관련된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2년 이상 해당 분야의 경력이 있는 자다. 응시자격요건 충족 이후의 직무분야경력, 공인자격증, 연구논문 실적, 정부/공공기간 수여 표창수여자는 우대한다.

채용기간은 임용일부터 2021년 3월31일까지다. 연봉은 4200~6000만원 수준이다. 근무지는 서울 종로구 세종로 통일부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 순이다. 지원자는 응시원서 및 제출서류를 통일부 운영지원과로 23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이후 상세일정은 전형별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한다.

통일부는 통일 및 남북대화/교류/협력에 관한 정책의 수립, 통일교육, 그 밖에 통일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1998년 통일원을 개편해 발족했다. 서울 종로구 세종로에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