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남대학교 기술지주회사(대표 손대락)는 기술보증기금 충청지역본부(본부장 장영규)와 기술사업화 협력을 통한 기업성장 잠재력 발굴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16일 오후2시30분 한남대 대덕밸리캠퍼스 이노비즈파크 1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대전충남 소재의 중소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기술사업화 지원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기술보증기관의 기술보호 업무 안내 및 홍보 ▲기술지주회사 현물출자를 위한 기술평가 업무 ▲성공 사업화를 위한 기술금융지원 등 기술평가 ▲기술지주회사와 영업기반이 있는 기업과의 M&A 지원 등을 공동진행하게 된다.

기술보증기금과의 협약으로 한남대 내 기술창업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손대락 기술지주회사 대표는 “이번 기술보증기금과의 협약을 통해 기술력이 우수한 학교내의 중소기업들의 기술사업화 지원이 용이해졌고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영규 기술보증기금 충청지역본부장은 “한남대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창업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만큼 보증기금이 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한남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