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입 대학뉴스
공주대, 제13차 사회혁신기업 세비코 경영포럼 열어
  • 나동욱 기자
  • 승인 2019.04.24 19:39
  • 호수 0
  • 댓글 0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공주대는 KNU기업경영연구소가 24일 인문사회과학대에서 사회적 경제 전문가, 사회적기업 기업인, 학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3차 사회혁신기업 세비코(SEVICO) 경영포럼'을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포럼에서 충남사회적기업협의회 임동환 회장은 '사회적기업 천군만마'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지역사회의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대한 의미와 사회적경제의 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적 기업의 역할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사회적경제 정책변화와 시사점'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 희망제작소 서종식 연구위원(전 청와대 사회적경제전문위원)은 문제인 정부 100대 국정과제, 제3차 사회적기업 육성 기본계획(2018), 사회적 금융 활성화 방안(2018), 사회적경제 인재양성 종합계획(2018) 등의 정부정책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또한, 이날 대전대 박계홍 교수와 성공회대 장승권 교수 등은 지역사회에서 사회적기업의 역할과 의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향 등에 대해 토론을 펼쳤다.

2017년 교육부 대학중점연구소로 지정된 공주대 KNU기업경영연구소는 매년 정기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경제의 의미와 방향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경영포럼 및 학술대회를 개최해 충남/세종/대전 지역의 학술적 발전과 실용적 의미를 찾고 사회적경제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공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여백

나동욱 기자  moai@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동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