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입 대학뉴스
순천향대, 동문 인근에 '충남 취/창업카페 1호점' 오픈지역내 취창업 전진기지 등장 '주목'
  • 나동욱 기자
  • 승인 2019.04.24 19:29
  • 호수 0
  • 댓글 0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순천향대는 24일 대학이 위치한 동문 인근에 충남도경제진흥원과 아산시가 지원하는 '충남 취/창업카페 1호점(고고쓰커피)'을 오픈했다고 이날 밝혔다.

충남도내 1호점으로 오픈한 '충남 취/창업카페 1호점(고고쓰커피)'는 취/창업에 대비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밀착 지원을 통한 서비스 확대와 취/창업 생태계 갖추기 위한 이른바 '코워킹 취/창업 카페'다.

오픈 행사에는 순천향대 서창수 산학협력부총장을 비롯해 홍민 진로개발처장과 재학생 100여 명과 충청남도에서 김용찬 행정부지사가, 아산시에서는 유병훈 부시장, 김영환 사회적경제과장 등 관계자가, 오광옥 충남경제진흥원장, 이병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 등이 참석했으며, 이의상 맹의석 김수영 홍성표 조미경 황재만 아산시의회의원과 김영권 충남도의회의원이 각각 참석했다.

순천향대 관계자는 "취/창업 카페는 민간이 주도하고 관학이 협력하는 삼각벨트 운영체제로 순천향대와, 충남경제진흥원, 아산시가 공동 협력하고 성과를 모색한다는 점에서 공동의 시너지 효과는 물론 대학생들과 청년들의 눈높이에 초점을 맞춰 환경을 조성했다는 점에서 취/창업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대안으로 떠올랐다"라며 "순천향대는 이를 계기로 재학생들을 위한 새로운 취/창업 활성화의 전지기지로 삼아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동시에 운영 프로그램도 제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공간에서는 청년 취/창업 희망자 등에게 관련된 정보제공은 물론 창업과 취업 컨설팅 및 희망 직무별 멘토링 서비스,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예비 창업가 및 스타트업 집중 멘토링이 가능하고 소규모 창업 교육 과정 등도 진행될 계획이다. 

오픈 행사에서 순천향대 서창수 산학협력부총장은 "이 카페는 우리 대학가에서 밤낮으로 가장 붐비는 장소 중에 하나인데 이렇게 취창업카페가 생겨 감격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학생들의 진로문제는 대학이 1차적인 책임을 지고 있다. 우리대학이 전국 대학 중에 취업률이 높은 축에 들어가지만 그래도 학생들의 취업난은 정말 심각한 문제인데, 대학으로서는 사실 한계가 있는 상황이다. 이렇게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고민하고 있는 와중에 우리대학 문턱에 취창업 카페가 생겨서 정말 감사드리고 우리대학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병훈 아산시 부시장은 "최근 우리 사회가 우선적으로 깊은 관심을 갖고 해결해야 하는 것이 청년일자리 문제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청년일자리 문제는 단순하고 쉽게 해결되는 것이 아니기에 아산시에서도 가장 우선적 해결과제로 선정하고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이러한 가운데 청년들이 일자리 문제를 스스로 고민하고 각종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잡 카페 개소를 진심으로 환영하고, 앞으로 아산시에서도 다양한 정책을 확대 추진해 청년들이 웃을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취창업 정보제공과 예비 창업가들의 소규모 네트워킹 공간 필요성 등에 따라 대학에서 접근성이 가장 좋은 위치에 마련했다"며 "대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충남 취창업카페 오픈 행사 /사진=순천향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여백

나동욱 기자  moai@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동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