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4월 17일 중국 장시성(江西省) 이양현 제 1고등학교(교장 겸 서기장 우룽화 吴荣华)와 중국 고등학생 호남대 유학을 위한 ‘한중 특색반’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중국 장시성 이양현 제1고등학교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호남대 손완이 국제교류본부장과 예웨이 교수(산업디자인학과)를 비롯해 이양현 제 1고등학교 우룽화 교장 겸 서기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이양현 제 1고등학교는 ‘한중 특색반’을 운영해 중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치고 졸업 후 호남대학교로 입학(유학)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중국 고교생들의 호남대 유학 활성화에 큰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시성 이양현 제 1고등학교는 1938년에 설립된 시(市) 중점고등학교이며 수많은 인재들을 양성했고 장시성 초임 성장인 사오쓰핑(邵式平)을 배출한 명문이다.

손완이 본부장은 “‘한중 특색반’ 운영으로 한국어를 배워 한국에 유학하는데 큰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협약식 /사진=호남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