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7일 에듀힐링센터(대전교육정보원)에서 상담·코칭 서비스 운영을 위한 외부 상담가 및 코치 48명에게 에듀-카운슬러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이날 밝혔다.

에듀힐링센터는 공교육 기관 중 전국 최초, 전국 최대의 심리상담센터를 설치하여 학생, 교직원, 학부모 대상 심리상담·치유를 위한 통합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6년 17명의 외부 상담가 위촉을 시작으로 해마다 인력을 증원해 2019년에는 48명에 이르렀다.

이번에 위촉된 에듀-카운슬러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위한 ▲개인 및 집단 상담·코칭 프로그램, ▲행복활짝 힐링캠프, ▲학생과 함께하는 코칭 여행 교육 등을 지원하며, ▲에듀힐링글로벌페스티벌, ▲학교상담 콘텐츠 개발, ▲에듀힐링진흥원 설립 등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에 대한 자문 및 모니터링에도 참여하게 된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에듀힐링센터의 상담과 코칭이 교육가족의 심리적 치유와 행복감 증진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에듀힐링센터의 핵심 정책인 상담·코칭 프로그램에 대한 에듀-카운슬러의 활약 및 학생, 교직원, 학부모의 마음건강 정신건강을 위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위촉장 수여 /사진=대전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