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입 대학뉴스
성균관대, 2020학년도 지원전략 설명회 개최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성균관대학교(총장 신동렬)는 오는 4월 19일 서울 영등포구 63컨벤션센터 2층 그랜드볼룸에서‘2020학년도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0학년도 수시/정시모집 전형을 아우르는 입시설명회이다. 설명회에서는 ▲전형별 지원전략 방법 ▲전년도 입시결과(지역별 지원자/합격자 분포, 전형유형별 합격생 내신등급 분포, 논술전형 합격생 실제 답안 및 평균점수/커트라인) 등을 안내하고, ▲전형안내책자를 배부할 계획이다.

성균관대 합격생과 입학사정관의 토크쇼도 진행된다. 학생부종합전형 및 논술전형 합격생들이 직접 나와 어떻게 준비해서 합격했는지 수기 등을 비롯하여, 전공 선택 등 학교생활에 대해서도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성균관대 입학관리팀 관계자는“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충분한 입시 정보를 바탕으로 지원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이라며, “전형 명칭 변경, 추천서 제출 폐지, 특별전형 수능최저학력기준 폐지, 융합전공 신설 등 전년 대비 변경된 부분들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사진=성균관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여백

김하연 기자  hayeon@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leonard 2019-04-21 01:33:37

    수시가 대세인 현행 입시제도에서, 대학당국이 직접 설명해주는 내용들이 큰 도움이 될 것. 참고로 언급하면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 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 제사(석전)는 성균관으로 분리됨. 최고 제사장 지위는 황사손(이 원)이 승계하였습니다. 한국의 Royal대는 국사에 나오는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을 승계한 성균관대. 그리고 교황윤허 서강대. http://blog.daum.net/macmaca/2575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