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직원(계약직)을 28일까지 모집한다.

채용부서 및 모집분야는 과학기술사이버안전센터, 국가 슈퍼컴퓨팅분야다. 담당업무는 대용량 보안로그 심층(장기간 및 시계열) 분석 지원이다. 응시자격은 국가공무원법 제33조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신원조사에 문제가 없는 자며 다음 자격기준 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다. 기준은 ▲최근 3년 이내 언더그라운드·화이트해커 활동 경력자(전공/학력 무관) ▲최근 3년 이내 대용량 보안정보 분석 업무 경력자(전공/학력 무관) ▲부문보안관제센터에서 사이버공격 분석 업무 경험자(전산계열 석사 이상)다.

예정근무지는 대전이다. 계약기간은 계약일부터 1년간이다. 사업기간 및 평가에 따라 기간연장이 가능하다. 보수는 ▲학사: 4100만원 ▲석사: 4300만원 ▲박사: 4800만원 수준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순이다. 지원자는 지원서, 연구계획 에세이, 학위논문 요약본(석사학위 이상 소지자), 장애인/국가보훈대상자 증빙서류(해당자)를 온라인 지원을 통해 28일까지 지원해야 한다. 면접전형 일정은 5월 중으로 세부일정은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한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는 과학기술 분야의 정보를 전문으로 연구하는 정부 출연 연구기관이다. 본원은 대전 유성구 어은동에 위치해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