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22일 복지관 대강당에서 바이오산업대학 재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함께 “화장품산업 입문 교육”을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화장품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이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이 화장품산업의 기초 지식과 이해를 통해 창의·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화장품산업의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된 교육은 화장품의 개요 및 제조이론, 화장품과 향료, 화장품과 피부과학에 대해 코어덤, 샘스씨앤에스, 대전보건대학 강사들이 교육했으며, 6시간 동안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서 수료증이 발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캡스톤디자인 스킨케어제품개발, 분체메이크업제품개발, 화장품미생물관리공학 등 교과목과 연계해 학생들의 학습 의욕을 고취시켰다.

정성화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사업단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창의·융합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특히 산업수요을 충족하는 현장실무형 인재를 양성해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장품산업입문교육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