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서일대학교(총장 우제창)는 21일 교내 호천관에서 서울의료원과 지역사회 발전, 재학생 및 교직원 복지 증진 및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협약식에는 서일대 우제창 총장과 주요 보직자, 김민기 서울의료원장과 공공의료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은 ▲학생 정신건강증진 의료서비스 지원 및 협력 자문 ▲보건의료 인력의 현장 실습을 위한 협력 등 산학협력 ▲교직원의 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검진 협력 등에 대해 함께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이 체결된 뒤, 서일대 학생상담센터에서 서울의료원 관계자와 '대학생 정신건강 증진사업 심리건강 의료지원 협력대학 현판식’을 가졌다.

김성림 학생상담센터는 “우리 대학은 그동안 자살예방지킴이 양성, 생명존중 캠페인, 중랑구 정신건강증진센터와의 MOU 등 꾸준히 학생들의 심리안정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서울의료원과의 협약으로 재학생 복지증진을 통한 한층 더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우제창 총장은 “사회적으로 대학생 정신건강문제가 점점 중요해지는 이 때 이번 협약은 대학생 정신건강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우리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큰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협약식 /사진=서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