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14일 복지관 대강당에서 재학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변화혁신아카데미 하동식 원장을 초청해 '르네상스를 선도한 메디치 가문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하동식 원장은 “평범한 중산층에서 출발해 세계 최고의 부를 축적한 유럽 최고의 가문인 메디치 가문은 르네상스를 후원하고 우피치 미술관의 소장품을 전부 피렌체 시민에게 기증할 만큼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몸소 실천한 가문이다. 개인이나 가문의 영광보다 국가와 공공의 이익을 위해 노력한 메디치 가문처럼 대구한의대 학생들도 국가의 이익을 대변하는 공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동식 원장은 KBS 명사초청, SBS 방송, 서울대, 연세대, 부산대 등 최고경영자 과정 특강,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G전자 외 250여 업체에서 강의를 진행했으며, 자신을 소중히 여겨라, 좌절을 컴백의 기회로 삼아라 등 11권의 책을 저서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재학생들에게 폭넓은 사회지식과 세계적인 글로벌마인드 개발을 위해 사회, 문화, 경제, 교육 등 사회 전 분야의 저명인사를 모시고 명사초청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초청특강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