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메인박스-우(대입) 2020 대입 설명회
2020해사 '입시투어' 매주 금요일.. 6월까지회차당 100명.. 선발담당자 입시 직접 설명
  • 유수지 기자
  • 승인 2019.03.14 12:18
  • 호수 0
  • 댓글 0

[베리타스알파=유수지 기자] 해군사관학교(이하 해사)가 매주 금요일 '입시투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입시설명회와 해사 견학을 동시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해사 입시/진학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신청은 해군 또는 해사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하며 전화 신청은 불가하다. 참석일 일주일 전까지 사전신청을 완료해야 참석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6월 말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입시투어는 오후1시부터 3시반까지의 일정이다. 오후1시 해사 3정문에서 집결한 뒤, 인솔자의 안내로 학교 내로 이동하게 된다. 인솔자가 신원확인을 진행하기 때문에 신분증 지참은 필수다. 1시20분부터 2시30분까지는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 입시제도/선발을 담당하는 선발과장이 직접 해사 입학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이다. 2시30분 이후부터는 1시간 가량 학교 견학이 이뤄진다.

해사 입학처 관계자는 "4월26일에는 교내일정으로 충무의식 분열/퍼레이드가 진행될 예정이다. 당일 입시투어 신청자 중 충무의식 관람 희망자는 오후3시로 시간이 조정될 예정이다. 투어 신청시 참고하기 바란다"라며 "해사 입시투어는 개인신청부터 단체신청까지 모두 가능하다. 다만 학교 일정을 고려해 입시투어 승인 후에도 프로그램 시행일, 시간 등이 조정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해군사관학교가 매주 금요일 입시투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입시설명회와 해사 견학을 동시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사진=해군사관학교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여백

유수지 기자  sj@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수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