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교사의 학종 교과 정시대비전략'.. 대입분석 자료도 탑재

[베리타스알파=손수람 기자] 공교육 대표 교육기관인 서울교육연구정보원(이하 서교연)이 ‘2020대입대비 진학설명회 동영상 자료’를 제작해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동영상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와 서교연 유튜브 채널, 서울교육청 팟캐스트를 통해 4일부터 5월31일까지 3개월 동안 제공된다. 동영상의 강의자료와 2020대입을 분석한 내용이 수록된 책자 파일도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설명회 동영상을 통해 고3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대입의 주요사항을 소개한다. 전형별 대비 방안에 대해서도 상세히 안내한다. 동영상은 주제별로 모두 4편이 제작됐다. 회차별로 ▲2020대입전형의 이해와 고3 학교생활 준비 ▲2020대입 수시전형의 이해와 대비2(학생부종합) ▲2020대입 수시전형의 이해와 대비2(학생부교과 논술 적성고사 등) ▲2020대입 정시전형의 이해와 대비가 강의 내용이다. 모두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현직 교사가 강사로 참여했다. 실제 진학지도 사례를 바탕으로 수시와 정시전형의 이해뿐 아니라 학년초 효율적인 준비방법 등 구체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공교육 대표 교육기관인 서울교육연구정보원이 ‘2020대입대비 진학설명회 동영상 자료’를 제작해 공개했다.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와 서교연 유튜브 채널, 서울교육청 팟캐스트를 통해 4일부터 5월31일까지 3개월 동안 제공된다. /사진=건국대 제공

수험생과 학부모가 동영상 시청 시 활용할 수 있도록 강의 슬라이드 자료와 ‘2020 대입 전형의 이해와 대비’ 책자 파일도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했다. 책자 파일에는 2019대입과 2020대입을 분석한 내용이 포함됐다. 전형별 특징과 대비 방안에 대한 설명을 비롯해 서울/수도권 및 지방 소재 대학교, 특수목적대학교의 대학별 전형계획 등 다양한 진학 정보를 분석한 내용도 수록됐다. 

탑재한 모든 자료는 서교연의 승인 없이 활용이 불가능하지만 학교에서 학생을 위한 교육적 목적으로 출처를 표기한 경우 사용할 수 있다. 서교연의 한 관계자는 “고3 학부모의 대입정보 수집에 대한 편의성을 고려해 기존의 집합식 설명회에서 온라인 강의 방식으로 변경했다. 현장설명회에 참여할 수 없었던 학부모와 수험생이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대입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며 “진학설명회 동영상 배포가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연간 대입 준비에 도움을 주고 공교육의 진로/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