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전문연구원/연구조원(비정규직)을 18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 별 모집인원은 △교육과정교과서본부 ▲전문연구원(위촉) 음악교육 석사 1명 ▲연구조원 전공무관 학사 1명 △교육평가본부 ▲전문연구원(위촉) 교육 측정 및 평가 또는 심리 측정 관련 전공 석사 1명이다. 응시자격은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남자는 채용공고일 현재 병역필 또는 면제자다.

채용기간은 4월1일부터 4월30일까지다. 이후 근무성적 및 사업기간 등에 따라 재계약 여부를 결정한다. 교육과정교과서본부는 ▲한글/파워포인트/엑셀 활용 가능자 ▲대학/정부출연연구기관 등 연구 업무 종사 경험자를 우대한다. 교육평가본부는 ▲학생역량 검사 개발 연구 경험자 ▲각종 심리척도 개발 경험자 ▲한글/파워포인트/엑셀 활용 가능자 ▲대학/정부출연연구기관 등 연구 업무 종사 경험자를 우대한다. 근무지역은 충북혁신도시(충북 진천군 덕산면)이다. 서울 및 수도권 등에서 진천 간 통근버스를 운행 중이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전형 순이다. 서류접수는 별도 채용 홈페이지에서 18일까지 온라인 접수한다. 1차 전형 합격자 발표는 22일 예정이다. 2차 전형은 1차 전형 합격자에 한해 25일 예정이다. 면접전형 당일 제출해야할 서류는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경력증명서(해당자) ▲자격증 및 공인어학시험 성적표(TOEFL, TOEIC, TEPS)이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27일 예정이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고등학교 이하 각급 학교의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의 연구/개발하고 각종 학력평가를 연구/시행하는 정부출연기관이다. 일반인들에게는 수능출제 기관으로 유명하다.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면에 위치해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