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집중' 전국 지역 설명회.. 종로 이투스

[베리타스알파=유수지 기자] 올해도 첫 전국단위 수능 모의고사(3월학평)가 끝난 후엔 입시기관들의 결과분석 온라인/오프라인 설명회가 예정돼 있다. 대체로 학평 당일 시험 직후부터 온라인 실시간 설명회가 진행된다. 시험 당일 바로 모의고사에 대한 총평과 성적분석 등을 진행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다. 3월학평 분석은 물론, 보다 본격적인 2020대입 전략 수립을 돕는 설명회는 오프라인으로 계획돼 있다. 현재까지는 9일부터 14일까지 17회에 걸쳐 진행되는 설명회 일정이 확인된다. 특히 당장 이번주 주말인 9일과 10일 일정이 가장 많이 파악되는 만큼, 시간과 장소를 미리 파악해 일정을 놓지지 않아야 한다. 설명회는 학기초 입시의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창구인 만큼 적극 참석하려는 자세가 필요하다.

서울교육청 주관의 3월 모의고사는 고3학생들이 대입레이스에 발을 디딘 후 처음으로 치르게 되는 모의고사다. 전문가들은 가채점 결과를 놓고 일희일비하기 보다는 설명회 등을 활용해 모의고사 결과를 꼼꼼히 분석, 대입전략을 수립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올해도 첫 전국단위 수능 모의고사(3월학평)가 끝난 후엔 2020대입 지원전략 수립을 돕는 입시기관 설명회 일정이 예정돼있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온라인 설명회.. 시험당일 분석제공>
현재까지 대성마이맥 이투스 메가스터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설명회 일정이 확인된다. 시간 순에 따라 △이투스 오후6시30분 △메가스터디 오후7시30분 △대성마이맥 오후10시30분으로 파악된다. 시간에 맞춰 각 기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한 방식이다. 대부분 3월학평 분석과 총평, 과목별 핵심문항/유형파악을 진행한다. 2020대입 대비전략과 신학기 공부전략/학습방법도 함께 안내되기 때문에 오프라인 설명회만큼 활용도가 큰 편이다.

EBS의 경우는 설명회를 진행하진 않으나, 3월학평 풀서비스를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특히 서울시교육청의 협조로 학평 당일 오후6시부터 3월학평 문제지와 답안지를 EBSi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에 탑재할 예정이다. 수험생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 학습에 활용할 수 있다. 이후에는 시험분석, 채점서비스, 해설강의, 학습전략 안내 등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상세하고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9~10일 '집중'.. 전국각지 학평분석 설명회 실시>
오프라인 설명회는 단순히 학평 내용 안내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입시의 다양하고 유용한 내용을 담고 있다. 대부분 3월모평에 대한 올바른 해석과 성적대별 학습전략은 물론, 2020대입 전반에 대한 분석과 학습안내가 진행되는 식이다. 본인성적에 맞는 수시정시 학습/지원전략을 학기 초에 정리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올해 대입변화에 대한 분석도 진행되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 확보로 불필요한 불안 요소를 점검/제거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특히 고3학생의 경우는 남은 기간 동안 중점적으로 살펴야 할 요소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는 만큼,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

종로학원과 종로학력평가연구소, 하늘교육은 9일부터 12일까지 전국 각지에서 고1~3학년 대상 입시 특별전략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는 ▲9일 오전11시 종로학원 강북본원 대강당 ▲9일 오후2시 진선여고 회당기념관 ▲9일 오후5시 성북종로학원 대강당 ▲10일 오후2시 대전종로학원 대강당 ▲10일 오후2시 목동청소년수련관 청소년극장 ▲10일 오후2시 인천종로학원 대강당 ▲10일 오후2시 평촌종로학원 대강당 ▲11일 오후2시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문화홀(9층) ▲11일 오후7시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2층 ▲12일 오후7시 광주종로학원 대강당 ▲12일 오후7시 부산동래종로 독학재수관 ▲12일 오후7시 수원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의 순서로 진행된다. 설명회 참가신청은 종로학원 홈페이지를 통한다. 

이투스는 9일부터 14일 중 총4회 '3월 학평 분석설명회'를 진행한다. 3월학평에 대한 총평과 성적 분석을 진행한 뒤 성적별 유리한 2020대입 준비방법 등에 대해 소개한다. 설명회는 ▲9일 오후7시 강북청솔학원 ▲11일 오후7시 목동청솔학원 ▲11일 오후7시 평촌청솔학원 ▲14일 오전10시30분 일산청솔학원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사전 참석예약은 이투스 홈페이지를 통한다.

강남하이퍼도 3월학평 기반 설명회를 준비했다. 설명회는 9일 오후2시 강남하이퍼학원 본원에서 실시한다. 3월학평의 의미, 모의고사를 대하는 자세 등을 안내한다. 2019대입 최상위권 정시결과 분석과 2020대입 성공을 위한 지원전략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정시 지원의 변수와 실제 등처럼 기관의 진학 노하우가 담긴 정보도 공개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