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간호학과 4학년생 87명이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최근 발표한 제59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전원 합격했다.

지난 2010년 신설된 대구대 간호학과는 2014년에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후 6년 동안 간호사 국가시험 누적 합격률 100%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대구대 간호학과의 성과는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우수한 교수진에서 비롯됐다.

이 학과는 교내 D-CUPIS(통합간호실습센터)를 구축해 이론과 실무 통합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서울삼성병원 등 우수 임상기관(병원) 실습을 통해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한국간호교육평가원으로부터 간호교육 5년 인증(2014~2019)을 획득했고, 특히 대구대 특성화 분야인 ‘재활’ 학문과의 접목을 통해 재활간호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의료통역 코디네이터 양성 프로그램, 해외(미국)현장실습, 미국면허간호사시험(NCLEX-RN) 과정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대구대는 2019학년도 간호학과 모집인원을 104명에서 120명으로 증원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오혜경 대구대 간호학과장은 “매년 국가시험 100% 합격을 통해 대구대 간호학과의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윤리의식과 국제화 능력, 협동심을 겸비한 현장중심의 간호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진=대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