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전혜정)는 19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노원구 교내 5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신입생 학부모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입학을 앞둔 서울여자대학교 신입생들의 학부모 1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1부에서는 학교의 기본적인 소개와 주요 프로그램 안내 등 ‘잘 가르치는 대학’으로서 서울여자대학교의 면모가 소개됐다. 특히 최근 서울여자대학교가 거둔 교육성과를 소개하며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혜택 등을 학부모들에게 알려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학생들의 역량개발과 지원을 위해 진행되는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들에 대해서도 소개됨으로써 신입생 학부모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이 되었다.

2부에서는 전공교수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학과별 간담회 시간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 학부모들은 전공학습, 진로 및 취업 등 주요 관심사에 대해 전공교수들과 대화를 나눴다. 전공 교수들은 학과의 특성에 맞춘 대학생 자녀 지도법 등과 같은 조언을 통해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줬다.

서울여자대학교 전혜정 총장은 환영사에서 귀한 자녀를 우리 대학에 보내주신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서울여자대학교는 훌륭한 교수진과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 체계적인 행정지원을 통해 학생들을 창의적 전문성, 인성과 소양, 봉사와 실천의 역량을 갖춘 플러스형 인재로 키우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우리 대학의 노력에 깊은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지켜봐주시기 바란다”며, 많은 기도와 격려를 부탁드렸다.

/사진=서울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