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상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관장 최명룡 화학과 교수)은 (재)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원장 양기정)과 2월 18일 오후 5시 경상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 세미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체결식에는 최명룡 경상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장, 양기정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장 등 모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서에서 “상호 업무협력을 통하여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관련 산ㆍ학ㆍ연에 연구지원을 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연구 지원능력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를 위하여 ▲연구 활성화를 위해 기기 사용료는 양 기관의 내부수가 적용 ▲중복투자 방지를 위해 첨단기기 도입 시 양 기관이 공동으로 논의 ▲효율적인 장비 운영을 위해 연구 장비 정보 공유 ▲연구 장비 활용 및 운영과 관련된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한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공동 추진 등 공동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최명룡 경상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 관장은 “오늘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간의 협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이며 경남의 미래 50년 핵심 전략 사업인 항노화 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경상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