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와 공동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한 공학 및 경영 교육 콘텐츠 개발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고려사이버대는 최근 다양한 기관과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해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우수한 온라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고려사이버대는 고려대와 양질의 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있다. 2017년 고려대 공과대학과 협약을 맺고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를 공동 제작해 현재 'Mathematical Fundamentals for Data Science'와 'Machine Learning for Data Science' 과목을 운영 중이며, 지난해 경영학과 내에 신설된 7개 전문 트랙과 연계된 교과목 프로그램을 고려대 경영대학과 협력해 개발할 계획이다.

고려사이버대는 최근 금성출판사와 우수한 아동영어 교사 양성 목표로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금성출판사 푸르넷 잉글리시버디 지도교사는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학과가 개발한 온라인 교육과정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학과는 최신 영어교육 이론과 현장 중심의 교수법을 통합한 강의를 제공하며 CUK TESOL, 어린이 영어지도사, 영어독서지도사 등의 자격증 취득도 적극 지원한다.

고려사이버대 한국어학과는 재외동포재단과 올해 '한글학교 교사 학위 취득과정 지원 사업'에 협력키로 하는 협약을 체결해 해외 한글학교 교사의 전문성 강화에 나선다. 협약에 따라 해외 한글학교에서 근무하고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교사는 한국어학과에 입학 시, 입학금 면제 및 등록금 감면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한국어학과는 외국인과 재외동포에게 한국어를 전문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과 이민자의 한국사회 정착을 돕는 다문화사회전문가 2급 수료증 취득 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 중이다.

고려사이버대는 13일까지 21개 학과, 1개 학부에서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하며 학업준비도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로 선발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하며, 관련 입학 서류는 고려대 안암캠퍼스 내에 위치한 접수처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 둘 다 가능하다. 입학지원 홈페이지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를 통해 입학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심층 상담을 원하는 예비 지원자를 위해 고려대 안암캠퍼스(중앙광장 101호)에 상담실이 마련돼 있다.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