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남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남경)는 곤충산학연협력단에서 ‘식용곤충을 이용한 영양만점 건강요리 24’ 을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책에는 미래 전략자원으로서의 식용곤충의 우수성과 중요성과 식용곤충을 활용한 간식, 반찬, 별식요리 등에 대한 상세한 레시피가 수록되어 있다.

제1편 식용곤충의 이해는 경상남도농업기술원 황연현 박사, 노치원 박사, 배성문 박사, 경남과학기술대학교 김일석 교수, 제2편 영양만점 건강 요리는 대한민국 식품명인인 진주향토문화연구원의 정계임 원장, 제3편 식육곤충산업의 이해는 곤충산학연협력단의 김태완 박사가 참여했다.

요리책 발행인 경남과기대 곤충산학연협력단 김일석 단장(동물소재공학과 교수, 미래동물성자원연구소장)은 “이번 책에는 식용곤충과 산업화에 대한 이해는 물론 요리방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도 유용한 정보가 풍부하게 담겨 있다”며 “앞으로 미래 식량자원인 곤충을 이용한 먹거리가 더 많이 개발되고 일반인들이 영양 만점의 기능성 곤충 식품을 즐길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책 발행과 보급이 그 출발점이 되어 곤충식품에 대한 인식전환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책은 식용곤충을 이용한 요리개발과 기술보급, 곤충식품의 대중화,  전문점 창업을 장려하기 위해 농촌진흥청(경상남도농업기술원)의 지원으로 이루어졌다.

경남과기대 곤충산학협력단에서는 책자를 곤충 관련 기관과 회원농가, 정부기관 및 지자체, 언론사, 학교 등에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개인은 곤충산학협력단에서 구입할 수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